코로나 기간 가장 크게 휘청인 C레벨은 #CMO 였어요.
#Gartner 가 2021년 실시한 CMO서베이 내용을 정리해보면요.
올해의 마케팅은 #저위험#저수익 이 대세인 듯요.
구체적인 전략, 그리고 위기에 요구되는 #CMO의#자질 을 알아봅니다.
edited by 하지영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오매~ 벌써 불금이네요. 지난 주말에 여행 갔다 월욜에 왔더니요. 1주일이 꼭 3일처럼 가버렸어요. 주말에 영화 보고 싶은데.. 가능할까요? 넘나 보고 싶은 영화는 soul.. 하아.. 코로나 무서버서 고민 중이에요.
오늘은 2021년의 마케팅이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지 함 얘기해볼까 해요.
얼마 전 가트너(Gartner)에서 각 미디어들에게 Gartner's CMO Strategic Priorities Survey 결과 조사라는 걸 좌라락 돌렸어요. 이건 무료 보고서가 아니라서 우린 못 보니깐.. 미디어들에게 배포된 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