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sohee
2018-06-19
남성 패션위크가 한창입니다. 오늘은 두 브랜드의 컬렉션을 소개할까해요. 두 브랜드 모드 지난해와 올해 LVMH Prize의 파이널리스트(준결승) 출신이라는 점에서 업계의 관심을 받고 있는 브랜드랍니다. 이 상의 후광효과는 대단한 듯 해요. 한 브랜드는 바로 한국의 Blindness(2017년 파이널리스트)이고, 다른 한 브랜드는 Samuel Ross가 이끄는 A Cold Wall(2018년 파이널리스트)랍니다.
먼저 블라인드니스는 서울시가 지난 5월 영국패션협회와 맺응 MOU를 통해 디자이너 교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런던 패션위크에 올랐답니다. 그의 쇼는 확실한 관심을 끌었어요. Vogue 에디터 중에서도 Sarah Mower가 직접 리뷰를 쓴 몇 안되는 디자이너였으니까요.
블라인드니스는 진주와 프릴, 플라운스와 같은 여성복에서 쓰이는 디테일들을 과감하게 남성복에 도입하는 브랜드죠. 디자이너 신규영과 박지선이 디렉팅하는 이 브랜드에서 성의 개념은 매우 모호해요. 얼마 전 저는 최근의 Genderless는 '남자같은 여자아이' 보다는 '여자같은 남자아이'에 가깝다고 말씀드린 바 있는데요.(
Related Posts
2023-02-06
Aesop을 LVMH와 L’OREAL이 노리는 이유
2023-02-06
L Catterton이 APC를 인수한다는 소문
2022-12-11
LVMH의 HR팀이 생산 인력 부족을 해결하는 법
Most Viewed Posts
오늘일주일한달
- SIRO : 지금 뜨거운 ‘몰입형 피트니스’ 호텔 무엇?
- 랄프로렌의 Ralph’s Coffee가 코치의 커피 사업과 비슷한가요?
- 고강도 호텔 PT : 3개월 변신에 £15000를 내시겠어요?
- How They’re Moving
- NOMA : 세계 1위 레스토랑이 식당을 닫고 전세계를 여행하자 생긴 일
- 1월 트렌드 체크 : 체험형 리테일, 웰니스, 에이전틱커머스
- [금주의 체험설계] 라코스테의 확장
- 두바이 초콜릿의 다음은 “엔젤 헤어 초콜릿”
- 1세대 SaaS 앰플리튜드가 AI시대를 헤쳐가는 법
- [몰아보기] 호텔 트렌드 머머 있었더라?
- 영업이익률 28%, HUMAN MADE로부터 배울 점
- ‘웰니스 바이 울타 뷰티’, 무엇인가요?
- 알리바바가 구축한 ‘중국식’ 에이전틱 커머스
- FEVER : 체험계의 넷플릭스가 공실(空室)의 기회가 되고 있습니다
- 두바이 초콜릿의 다음은 “엔젤 헤어 초콜릿”
- 웰니스 트렌드 몰아보기
- 마크롱 대통령 선글라스 제작사, 주문 폭주
- 오픈AI의 ‘ChatGPT 헬스’, 무엇인가요?
- 에잇슬립 : 웰니스 스타트업이 럭셔리 유니콘으로
- 월마트의 새로운 기회 : ‘열정구매’가 모이는 곳
- [무료보기] 日 다카시마야: 백화점이 은행 대리업으로 웅장해지는 법(1)
- 웰니스 트렌드 몰아보기
- 메타(Meta)의 물갈이: 회사 문화와 맞지 않는 오래된 직원의 문제
- AI 커머스 트렌드 몰아보기
- [다시보기] 세계 1위 백화점 ‘포트넘앤메이슨’: 선물과 고급식료품만 팝니다
- [무료보기] 日 BOOK-OFF: ‘매뉴얼’이 관료주의란 착각
- 백화점 트렌드 몰아보기
- [다시보기] 해외에서 ‘웰니스 센터’의 부상 : 새로운 오프라인 트렌드
- [다시보기] ‘프랙셔널(fractional) 임원’ 트렌드 무엇? : Gig 임원 시대
- Hoka를 쫓는 제냐의 Norda : 트레일러닝계의 람보르기니
News
다이소의 온라인 쇼핑몰 ‘다이소몰’의 지난해 매출이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전년 대비 2배 가까이 증가한 수치로 온라인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든 지 2년만에 1000억원대 매출을 돌파했습니다.
지속되는 원화 약세에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한국 백화점이 럭셔리 제품을 사기에 가장 저렴한 채널로 입소문이 나고 있습니다. 지난해 신세계백화점 본점 외국인 매출액은 전년 대비 82%, 강남점 외국인 매출액도 5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고, 같은 기간 롯데백화점 본점 외국인 매출도 40% 늘었으며 현대백화점은 더현대서울·무역센터점의 외국인 매출 비중이 전체의 약 20%까지 늘었습니다.
파리바게뜨가 미국 비즈니스 전문매체 ‘앙트러프러너(Entrepreneur)’가 발표한 ‘2026 프랜차이즈 500(Franchise 500)’에서 종합 순위 29위를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파리바게뜨의 미국 매출은 전년 대비 약 30% 증가했습니다.
불경기 장기화와 외식 물가 상승이 겹치면서 편의점 업계에서 1000원 이하 ‘초저가 자체 브랜드(PB) 상품’ 매출이 연간 20% 이상 증가하고 있습니다.
Latest from Blog
SaaS 종말론: AI 에이전트가 SaaS 비즈니스 모델을 종식시키고 있습니다
#AI 가 확산되면서 미국 세일즈포스 등 대형 4개 #SaaS 기업의 시가총액은 무섭게 순삭되고 있어요. MS CEO인 사티아 나델라는 이미 지난해 소프트웨어 종말론을 언급해 큰 화제가 됐는데요. 오랫동안 SaaS 제공 기업들은 한 번…
1세대 SaaS 앰플리튜드가 AI시대를 헤쳐가는 법
AI 에이전트 시대로 돌입하면서 SaaS 기업들은 생존을 위해 분투하고 있어요. 주가가 1/8로 떨어진 1세대 SaaS #앰플리튜드 도 말그대로 '올인'하고 있는데요. 이 기업이 AI 시대를 헤쳐가는 법, 들어보실래요? 2012년에 설립된 Amplitude는 행동 기반…
2025 Q4 아마존 뷰티·퍼스널케어 Top 25 제품 : K-뷰티의 위치는?
2025년 4분기, 아마존에서 최고의 성고를 낸 뷰티 제품 Top25 순위예요. 1-3위 정도 브랜드는 K-뷰티들도 알아두어야 할 네임들이에요. 아울러 K-뷰티는 이 순위에서 어떤 성적을 거두고 있을까요? 지난 2025년 4분기, 아마존에서 최고의 성고를 낸…
[VIP] 뉴스클리핑 2월 3일: 한국의 웰니스 센터 ‘윔센터’, 한섬의 브랜드 카페 실험 外
**데일리트렌드 VIP 콘텐츠는 개인회원에게도 열려있습니다. 이 콘텐츠를 보기 위해선 '비용'이 아니라 '시간'이 필요합니다. 회원기간이 일정기간 이상이 되거나 누적 결제금액이 일정 금액 이상이면 VIP 확인 메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한국에도 웰니스 센터가 :…
Alexis Mabille : AI가 제작한 오뜨꾸뛰르쇼가 열렸습니다
이제 #AI는 수공예의 절정이라 일컬어지는 #오트쿠튀르 영역에도 깊숙한 영향을 끼치고 있어요. 지난주 파리에서는 쇼 전체가 인공지능을 통해 제작된 첫 번째 런웨이가 등장했어요. 지난주 열린 알렉시스 마빌(Alexis Mabille)의 2026년 SS 시즌 오트쿠튀르 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