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세대#소비성향 에 이변이 일어났어요.
그동안 Z세대 최고의 소비 분야는 변함없이 #음식 이었는데요.
2014년 이후 처음으로 #패션 이 1위를 차지했어요.
그들의 소비성향을 한번 짚어볼까요?
Z세대들에게 있어, 그동안 지출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던 건 '음식'이었어요.
투자기관이자 리서치 펌인 Piper Sandler(구 Piper Jaffrey)에선 반기별로 10대들의 쇼핑 성향을 분석해 발표하는 보고서를 내고 있는데요. 얼마 전 42번째 보고서, Taking Stock With Teens Fall 2021 Survey가 발표되었어요.
이 보고서는 미국의 10대들 1만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내용이라, 정확하게는 미국의 Z세대 소비보고서예요. 그러나 글로벌하게 세대가 아래로 내려갈 수록 나라간의 소비 격차는 줄어들고 있어요. 따라서 선호 브랜드들이 미국 브랜드 위주로 추려졌다는 걸 빼고는 전세계 Z세대들의 동향으로 확대해석이 가능하죠.
이번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