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형 커머스는 #생태주도적 이 되어야 해요.
오늘 #K커머스 이야기는 한국의 스타트업 #그린랩스 이야기랍니다.
그린랩스는 농업을 중심으로 한 생태를 만들고, 그안에 커머스가 깃들여 있어요. 투자자들이 1700억을 몰아준 이유, 한번 들어볼까요?
2022년 초 전해진 그린랩스의 투자 소식은 정말 여러 의미로 놀라운 소식이었습니다. 우선 규모가 놀라웠습니다. 무려 1,700억 원, 아무리 과거에 비해 스타트업 투자 액수가 커졌다고 하나 1,000억 원 이상을 유치한 기업은 여전히 찾아보기 어렵거든요.
더욱이 그린랩스는 이름부터가 낯설었습니다. 일반 소비자가 쉽게 접하기 어려운 B2B 사업을 영위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물론 B2B 기업들의 대부분이 사업적 성과와 별개로 대중적 인지도가 낮긴 합니다. 하지만 그린랩스가 치중하고 있는 분야는 더욱 범상치 않았습니다. 데이터 농업 스타트업을 표방하고 있었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