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바빠서 데일리트렌드에 매일 들르기 어려우셨나요? 이제 매월 마지막 날에 한 번에 트렌드를 체크할 수 있는 칼럼을 마련했어요. 2025년 11월에는 #AI 가 커머스에 어떤 영향을 끼치고 있는지 기념비적인 소식들이 있었어요. 또 #뷰티 기업에게 어떤 새로운 기회가 생기는지 꼭 체크해야 할 트렌드가 있어요. 아울러 #부동산 관련 소식도 흥미로운 뉴스가 많았는데요. 오늘 한 번 어떤 것들인지 점검해 보세요!
매월 마지막 날에는 한 달 간의 데일리트렌드 소식을 총정리하는 칼럼을 마련했어요. 너무 바빠서 매일 들어오시지 못한다면, 매달 말일 이 칼럼을 기억했다가 꼭 보아주세요. 매월 업종별로 중요했던 소식이 있다면, 또 가장 두드러진 아이디어가 있다면 꼼꼼히 정리하겠심다!
이번 달에는 AI, 부동산, 뷰티 관련 뉴스가 많았어요.
AI가 커머스에 점점 더 파괴적 영향을 끼치기 시작
- 드디어 ChatGPT가 챗봇 안에 쇼핑 기능을 장착하기 시작했어요.
- 소비자가 구글링을 해서 사이트에 들어오는 대신 챗봇에게 질문을 던져 추천된 링크를 통해 유입되기 시작하면서, 트래픽이 순삭된 곳과 급증한 곳의 희비가 갈리고 있어요.
- 지금 웹에는 가짜 트래픽이 넘쳐납니다… 그리고 소셜에는 봇이 넘쳐나요… ㅠㅠㅠ 이럴 때 온라인마케팅은 어디로 가야 할까요?
- 뷰티 검색에도 변화가 일고 있어요. ChatGPT에서 뷰티를 검색하는 이들은 드물 거 같지만, 문제는 성장률이죠. 의외로 빠르게 늘고 있다는 사실..!
부동산 기업들이 읽어야 할 소식
- 중국의 상업시설에서 ‘실내 테마 구역’이 새로운 공간으로 각광받고 있어요.
- 한국에 전광판 열기가 뜨겁지요? 대표적인 벤치마크 뉴욕 타임스퀘어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 뉴욕시는 젠트리피케이션을 어떻게 방지하고 있을까요?
- 타임스퀘어의 아이콘, 원타임스스퀘어의 소유주인 디벨로퍼 제임스타운 이야기도 들어보세요.
- 뛰는 제임스타운 위에 나는 사이먼프라퍼티!
- 유휴공간과 브랜드를 잇는 팝업 플랫폼들, 과거에 많았죠? 만약 상설을 이런 방식으로 택할 수 있다면요?
라이프스타일이 이렇게 달라집니다!
- 파티는 밤이 아니라 아침에 하자구요.
- 미래엔 피트니스 센터나 피부과가 아닌, 웰니스 센터가 유행하게 될 듯 해요.
전 세계 곳곳에 이렇게 많은 뷰티 유통 기회가 새로..!
- 영국 Superdrug에서 대규모 K뷰티 캠페인이 진행됐어요.
- 중동 지역에는 KoreaTown이란 새로운 오프라인 K뷰티 스토어 체인이 생겼답니다.
- 일본의 이온리테일도 새로운 포맷의 뷰티 헬스 유통을 선보였어요.
- 미국의 Ulta는 새로운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를 오픈했어요.
K뷰티가 조심해야 할 부분도 있어요
- 지금 K브랜드는 동질화 트랩에 유의해야 해요
- 감을 쫓아 빠른 성장을 추구하는 건 위험해요. 휴리스틱 경영보다 지식 경영이 필요하다는 것 잊지 마세요.
- B2B를 통해 양적 밀어내기를 하고 있다면, 지금 숨을 고를 때예요. 재고 과열 조짐이 세계 곳곳에서 감지되니다
패션기업이 놓치지 말아야 할 이야기
- 동남아 지역에서 K핸드백 인기가 대단해요. 그런데 동남아는 IP확보를 무엇보다 빨리 하셔야 돼요.
- Coach가 커피숍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데요. 배울 점이 많아요.
- AI 시대에 비스포크 양복은 의외로 강력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