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패션기업들은 #추억 을 판매하고 있어요.
많은 기업들이 신상품으로 그들의 #아카이브 를 부활시킵니다.
이 시대에 #크리에이티브 란 무엇일까요?
향수를 자극하는 기획이란 무엇인지 알아봅니다
edited by sasshi(박주민)
얼마 전에도 소비자들이 찾는 제품은 이제 신상품이 아니라 '특별한 제품'이란 글을 쓴 바 있었는데요.
한국에서 전례없는 히트를 기록하고 있는 특별한 제품들을 보면 하나의 공통점이 있어요. 그건 바로 향수鄕愁를 자극하는 아이템들이라는 거요.
여러 방면에서 파워를 발휘했던 '곰표 밀가루' 콜라보 제품은 아직까지도 새로운 영역으로 확대되며 식지 않는 인기를 과시해요. 아울러 최근에는 '호찜이'로 유명해진 삼립호빵이 그 뒤를 잇고 있죠. 이들은 모두 향수를 자극하는 제품들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