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럭셔리 트렌드의 가장 큰 화두는 #조용한_럭셔리 예요. 이 트렌드가 럭셔리 산업의 가장 큰 영역인 레더긋즈, 즉 #핸드백 과 #슈즈 에선 어떻게 작동하고 있을까요? 구체적인 데이터들을 모아봤어요.
펜데믹으로 인한 보복소비의 최대 수혜를 받은 로고마니아와 시끌벅적한 럭셔리의 시대가 조금 잠잠해지면서 반대급부로 떠오른 '조용한 럭셔리(Quiet Luxury)'는 올해 가장 주목해야 할 키워드로 여겨지는데요.
인플레이션과 불안한 경기로 소비를 절제하는 소비자들에게, '시즌을 초월한', '지속 가능한', '우아한 코어 아이템'이라는 트렌드 방향으로 몰아가며 계속해서 지갑을 열도록 유혹하고 있습니다.
봉쇄 시대를 겪으며, 그리고 '지속가능성'이 계속되는 화두가 되면서, 의식있는 소비자들도 이전보다 옷을 덜 사고, 실제로 필요한 옷이 얼마나 적은지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에 따라 로고나 브랜딩 없이 잘 만들어진, 우아하고 똘똘한 아이템으로 자연스럽게 관심이 옮겨갔고, 옷과 함께 가방과 신발에서도 이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