걱정스런 통계가 등장했어요.
#핸드백이#점점#팔리지#않는다는군요.
한때 의류를 대체할 고마진 시장이었던 핸드백,
넥스트카테고리를 생각해야 할 듯요.
edited by sasshi(박주민)
잡화 계열에 종사하시는 분들께 다소 우울한 소식입니다.
소위 말하는 It-bag의 시대가 지나고 있는 것 같네요. 리서치 회사 NPD Group이 조사한 바에 따르면, 1월부터 8 월까지의 매출을 2016년과 비교할 때 여성용 핸드백과 토트백의 미국 판매가 20% 이상 감소했다고 해요.
이것은 미국 통계이기 때문에 한국 시장에 바로 비추어 볼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보고서에서는 소비풍토의 변화에 대해 몇가지 의미심장한 요소들을 짚어냅니다.
먼저 소비자들의 지출 우선 순위가 바뀌었다고 이야기합니다. 이제 소비자들에게는 다른 소비영역들이 생기고 있습니다. 이제 가방을 사던 예산은 아마존의 에코같은 수많은 편의용 디바이스들, 넷플릭스같은 미디어 엔터테인먼트들, 건강관련 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