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과연 '게임'인가, '쇼핑'인가!
요즘 MZ세대는 #가성비 #쇼핑 의 고수들이죠. 귀신같이 꿀딜을 발견하는 날카롭고 예리한 시선! 리테일러들도 이런 고수들과 밀당을 하는데 귀신이 되어갑니다. #할인을 게임화 하는 리테일러들은 #매장을 보물지도화 해요. 오늘 '인스타카트'와 '그로서리아울렛' 이야기를 들어보실래요? 핵심은 정교한 밀당과 신속한 티키타카, 통큰 몰아쏘기 등이랍니다~!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오늘은 '할인의 미학'에 대한 이야기예요. 혹독한 인플레이션이 3년간 소비 시장을 휩쓸면서 나타나는 새로운 현상은요. 이제 리테일러나 소비자나 '할인'과 '딜'의 기술이 경지에 달했다는 거..!
특히 MZ 세대 소비자들은 쿠폰, 포인트, 리워드, 할인에 민감해요. 되도록 할인 정보를 찾아 쇼핑하고, 쇼핑을 했다면 다시 포인트 적립이나 리워드를 얻고자 하죠. 리테일러들도 이런 심리에 부응하며 소비자와 열심히 밀당을 하고 있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