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D2C 스타트업들은 #도매 와 #중간마진 을 적敵으로 취급했죠.
그러나 오늘날 많은 D2C 들은 도매사업을 원합니다.
하지만 리테일러들은 이름없는 D2C 제품을 취급하길 꺼리는 상황,
이 영리한 스타트업은 새로운 #공유수익#도매모델 로 틈새를 찾고 있어요.
edited by sasshi (박주민)
2020년 설립된 슈즈 스타트업에게 가능한 판매채널이란 사실 D2C 밖에는 없어요.
과거 많은 패션 스타트업들이 자랑스럽게 D2C를 표방하며 런칭했던 때가 있었죠.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지 않음으로써 비용을 절감하고, 중간 도매상을 거치지 않암으로써 더 저렴한 소비자가로 제품을 제공한다는 것이 한 때의 논리였는데요.
오늘날 많은 D2C 브랜드들은 오프라인 매장을 내고 있고, 다른 패션 종합몰에 도매로 제품을 판매하고 있어요. 왜냐하면 지금은 오프라인 매장없이 온라인에서만 승부하는 것이 더 많은 비용이 드는 시대가 돼버렸어요. 그건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고 있는 광고비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