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이에요~
오늘 비즈니스트렌드에선 일본의 #찐고기파 들을 마트가 어떻게 공략하고 있는지 소개했지요? 한국에선 이 찐고기파들을 '신개념 고깃집'들이 공략하는 중요. #산청숯불가든 은 누가 기획했을까요?
오늘 비즈니스 트렌드에서는 일본 마트들의 달라지는 정육 MD 전략을 소개했어요. 이런 변화들은 고기 애호가들의 취향이 고급화 되고 있음을 반영하죠. 이분들은 진.짜. 맛있게 고기를 먹고 싶은 거예요.
한국에선 이런 트렌드가 '고깃집' 문화를 바꾸고 있어요. 사실 고깃집이라고 하면 수십 년 동안 변화가 없었잖아요? 좀 깨끗하다, 지저분하다 정도의 차이만 있을 뿐 대부분 알 만한 구성의 집들이 대부분이었어요.
그런데 요즘 고깃집들은 정말 힙해졌다다 아임미까.
얼마 전까진 '힙한 F&B 스토어'라고 하면 대부분 '카페'나 '디저트'를 의미했어요. 한옥 카페라든지, 아니면 달콤달콤한 인테리어의 도너츠 가게라든지.. 이런 식이요. 하지만 지난해부터 힙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