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하이네켄 이 #생성AI 를 활용하는 방식이 소개되었어요. 흥미롭게도 일본의 #아사히 가 사용하는 방식과 유사해요. 생성AI가 발휘하는 첫번째 파워는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 들의을 실무자들이 활용하고 정리할 수 있게 해준다는 거예요.
하이네켄 같은 기업들은 생성AI를 어떻게 사용하고 있을까요?
스웨덴 기술 플랫폼 Stravito가 클라이언트 사례로 '하이네켄' 케이스를 설명하는데 흥미롭더라구요. 이 기술 기업은 최근 생성 AI 플랫폼 Assistant를 출시했는데 이 플랫폼은 기업이 대규모 데이터 세트를 입력하고 더 심화된 질문을 던져 갈 수 있는 챗봇이라고 해요.
즉 기업의 데이터세트를 업로드 한다 그 데이터에 대해 궁금한 것들을 질문을 통해 드릴다운[mfn]"드릴다운"이란 용어가 생소하신 분도 있으실 거예요. 이 용어는 데이터 분석에서 사용자가 데이터의 더 세부적인 수준으로 탐색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말해요. 예를 들어, 전체 판매 데이터에서 시작해 특정 지역, 특정 상품, 특정 시간대의 판매로 점차 세분화하여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