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드스트롬, 메이시스, 셀프리지스, 리버티 등 주요 #백화점 들이 올해 하반기에 #뷰티 플로어를 대대적으로 리뉴얼했어요. 놀랍게도 이들의 리뉴얼 방향은 모두 비슷하답니다. #서비스, #향수, #플로어확장 을 통해 백화점이 뷰티의 #체험형리테일 로 변모하는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최근 많은 고객들이 뷰티를 구매하기 위한 목적지로 세포라, 얼타, 올리브영 같은 전문점을 찾고 있지만, 럭셔리 뷰티를 구매하려는 고객에게 가장 이상적인 목적지는 백화점으로 남아있어요.
백화점 뷰티는 백화점 비즈니스의 주요 매출 부문이 되었어요. 럭셔리 어패럴의 매출이 감소하는 시기에도, 백화점에 뷰티 카테고리가 매출을 견인하는 강력한 역할을 하고 있죠.
올해 하반기, 많은 글로벌 백화점들이 뷰티 코너를 리뉴얼했어요. 그런데 그 리뉴얼의 방향이 서로 '비슷'합니다. 최근 백화점을 찾는 뷰티 고객들이 어떤 경험을 원하는지 알 수 있는 대목인데요. 공통적으로 '서비스', '향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