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가장 빠른 #트렌드 산업은 옷이 아니라 #푸드 가 되고 있어요. #패션 기업들도 너도 나도 푸드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요. 미국의 패션 할인점 TJMaxx이 푸드를 활용하는 방식은 특히 매력적이랍니다. 방문객의 장바구니를 키우고 리텐션을 강화하는 도구로 푸드를 활용하는 법, 들어볼까요?
최근 TJX Companies(TJMaxx의 모기업)가 2024 회계연도 2분기 실적을 발표했어요. TJX는 2분기에 134억 7천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6% 증가한 수치로 전문가들의 예상을 초과했죠.
이번 실적 호조는 물류 비용 감소와 강력한 고객 수요 덕분이었어요. 고물가, 고금리 시대에서 미국의 TJMaxx는 Z세대들에게 유명 브랜드를 파격적인 가격에 살 수 있는 좋은 목적지예요.
TJMaxx는 그 비즈니스 모델의 지속 가능성에 대해 지속적으로 의심을 받아왔어요. 과연 유명 브랜드들의 과잉재고가 한 거대 유통이 먹고 살 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