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 이에요~흐음... 요즘 아예 #페이스북 에서 철수하는 기업이 늘고 있다네요.#메타 는 왜 그렇게 광고 성과가 안나오는 거싱가아~여러분의 페이지는 안녕하세유?
요즘 페이스북 광고 성과가 정말 전같지 않은 분들 많으시지요?
저는 평소 광고를 잘 안해서 몰랐는데요. 이번에 컨퍼런스 준비하면서 광고를 쏘다보니까 2년전과는 완전 달라진 지표를 보게되더라구요. 2년전엔 초큼만 광고를 쏘면 동영상 조회수가 5-6천 넘기는 건 일도 아니었는데, 이젠 1-2천 정도?
이렇게 된 이유는 애플이 페이스북에 개인 정보를 넘겨주지 않고 부터예요. ㅋㅋㅋ 애플이 칼 빼들었을 때, 페이스북은 우리가 다른 시스템을 만들어서 애플이 고객 정보를 넘겨주지 않아도 다른 방식으로 광고할 수 있다고 호언장담했었는데요. 워매.. 애플이 함 휙 썰고 지나가니깐.. 다 짤려 부렀..ㅋㅋㅋㅋ
그래서일까요? 얼마전 Modern Retail지에는 미국 DTC 브랜드들이 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