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브랜드들의 신규컬렉션에 소비자들은 무감하지만,
새로운 #넷플릭스 시리즈의 #의상 은 늘 화제를 모읍니다.
의상이 문화로 소비될때, 패션비즈니스는 어떤 스탠스를 취해야 할까요?
달라지고 있는 패션비즈니스 환경을 알아봅니다.
edited by sasshi (박주민)
최근들어 우리는 '패션'이 '음식'인 '화장품'처럼 소비되던 시대에서 마치 '음악'이나 '영화'처럼 소비되는 시대로 진화하는 걸 보고 있어요.
전반적으로 소비자들은 옷을 구매하는 비중을 줄이고 있어요. 지난해 10월 Morgan Stanley의 분석가 Geoff Ruddell은 CNBC와의 인터뷰에서는 의류시장이 한계에 도달했으며 구조적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고 언급했어요.
그는 소비자들의 소비자체는 늘어나고 있지만, 소비자들이 매우 다양한 분야에 소비하게 됨으로써 옷에 집중되어 소비하던 과거와는 달리 옷에 흥미를 잃고 있다고 분석해요.
대신 의류가 너무 저렴해졌기 때문에 소비자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