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아직도 #선주문#프리오더 를 시작하지 않으셨나요?
지난해 #파페치 가 프리오더 시장에 뛰어들며 화제가 됐는데요.
한국의 #리미떼두두 란 아동복의 행보도 눈여겨봐야 합니다.
#생산패러다임 을 시대에 맞게 바꿔야 할 때예요.
edited by sasshi (박주민)
패션의 과잉재고 문제는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예요. 매년 1000억벌 이상의 의류가 생산되며 그 중 거의 20%가 팔리지 않아요.
아울러 팬데믹 기간 동안 악화된 재고 추정 문제로 인해 브랜드는 더 많은 과잉 생산을 했어요. 이렇게 남는 옷은 종종 할인되어 판매되지 않으면 매립되죠. 환경에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과잉 생산은 판매되지 않은 제품에 대한 손실을 의미해요.
이런 상황에서 '선주문(Pre-order)'는 패션을 판매하고 생산하는데 있어 유력한 솔루션이에요. 2019년에 McKinsey는 DTC로의 전환과 함께 주문 제작 및 예약 주문 모델이 주류가 될 것이라고 예측한 바 있는데 이는 점점 사실로 입증되고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