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들어 패션유통가에는 #CoLab 이란 말이 유행어가 되고 있어요.#빅토리아시크릿 도 #VS_CoLab 을 런칭했답니다. 이제 패션 브랜드들은 자기 디자인, 자기 제품만 팔고 싶어하지 않아요.#콜라보 를 주도적으로, 안정적으로 유치하는 법, 알아볼까요?
최근들어 패션브랜드들은 스스로를 '제조업'이 아닌 '유통업'으로 정의하기 시작했어요.
얼마 전까지만 해도 '패션브랜드'라고 하면 자기 라벨을 가지고 스스로 기획한 옷들을 생산해 판매하는 기업들을 의미했어요.
하지만 최근들어 패션브랜드들은 자신이 구축한 팬덤과 라이프스타일을 기반으로 다른 브랜드 제품들을 함께 판매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H&M은 H&M with Friends란 마켓플레이스를 개설해 Fila랑 Crocs를 팔고 있죠. 최근엔 스페인 브랜드 Mango와 Scalpers도 타사 브랜드를 취급하기 시작해서 유럽에서 패션 브랜드들의 남의 브랜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