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라면, 이제 밀린 #AdTech 지식을 업그레이드 해야 할 시점이에요. 온라인 광고 시장은 점점 혼란스러워 지고 있어요. OTT 광고, CTV 광고, 리테일 미디어.. 모두 무엇? 이 와중에 쿠키 폐지를 무효화한 구글.. 대체 무엇? 이 혼란 속에 등불이 되려는 #트레이드데스크 의 이야기. 오늘 AdTech 변화에 대해 정리 좀 하고 가자구요.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오늘은 미래에 AdTech가 어떻게 정리되어야 하는지를 한 번에 짚어주는 기업, TTD(TheTradeDesk 트레이드데스크)의 이야기예요.
요즘 이커머스 광고 시장은 정말 혼란스러워요. RMN(리테일미디어)이나 CTV(스마트TV, OTT 광고) 시장이 점점 커지는 와중에 구글까지 쿠키 폐지를 무효화하다보니.. 이 모든 게 다 무엇을 의미하는지 전혀 모르는 마케터들과 이 모든 것을 낱낱이 아는 마케터들 사이에 간극이 커지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