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 이커머스 비즈니스의 출발점은 '트래픽'이라고 해요. '유입'이 일단 되어야 고객 전환도 도모할 수 있는 법..! 여러분은 이 유입에 대해 얼마나 성공하고 계신가요?
과거엔 트래픽 '볼륨'이 무엇보다 중요했어요. 트래픽이 일단 큰 게 최고였죠. 하지만 지금은 볼륨뿐 아니라 퀄리티, 즉 트래픽의 질(質) 또한 굉장히 중요한 문제랍니다.
이 중요성을 느끼게 해 줄 세 가지 사례를 비교해 볼까요?
먼저 아마존의 경우 트래픽의 볼륨은 엄청나요. 올해 3월 기준 트래픽은 3Billion.. ㅋㅋㅋ (트래픽은 MAU랑 달라요. 말 그대로 유입 수예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