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슈퍼마켓 들이 #웰니스 목적지가 되려고 노력 중인 가운데 #Wholefoods 는 #클린뷰티 기업들에게 최고의 유통 플랫폼이 되고 있어요. 소위 'Whole Body'라 불리는 이 섹션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들어볼까요?
슈퍼마켓은 점점 뷰티 브랜드에게 새로운 유통 채널이 되고 있어요. 특히 클린 뷰티 브랜드들에게 유기농 슈퍼는 효율적인 틈새 채널이자 스케일업의 기회가 될 수 있는데요.
특히 홀푸즈(Whole Foods Market)은 클린 뷰티들에게는 주목받는 대형 체인이랍니다. 이 스토어는 1980년 창립 이래 500개 매장에서 미용 제품을 판매해 왔어요.
최근 클린 뷰티와 웰니스가 주류가 되면서 홀푸즈도 뷰티 분야에 포커스를 두고 있어요. 홀푸즈에는 Whole Body라는 미용 및 웰니스 부문이 별도로 존재하는데 해마다 많은 클린 뷰티들이 여기 입점하기 위해 도전한다고 해요.
홀푸즈는 인큐베이터나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과는 다르지만, 소규모 브랜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