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커넥터스와의 제휴 콘텐츠예요.
한국판 인스타카트 #큐마켓 업을 아시나요? 로컬 중대형 마트들을 이커머스 주문과 배달을 수행하는 이 앱은 '애즈위메이크'란 스타트업이 운영해요. 모든 동네마트들의 3시간 배송을 책임진달까요? 최근 애즈위메이크는 시리즈 B로 110억원 투자 유치에 성공했답니다. 어떤 비즈니스 모델인지 들어볼까요?
글. 신승윤
커넥터스 콘텐츠 크리에이터. 예능 PD를 꿈꾸다 물류·유통·커머스 기자로 잘못(?) 빠져들었으나, 직업 만족도는 훌륭합니다. 스스로 연결고리가 되겠습니다.
1. 애즈위메이크가 신주 및 구주를 포함하여 110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는 소식입니다. 애즈위메이크는 일명 동네 마트 버전 배달앱이라 볼 수 있는 ‘큐마켓’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배달 시장 성장이 꺾이고, 퀵커머스 비즈니스의 수익성 고민이 이어지는 와중 이 업체가 어떻게 ‘동네 마트 온라인 장보기 플랫폼’으로 대규모 투자를 유치했는지 업계의 관심이 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