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연 #콜라 에는 어떤 미래 기회가 남았을까요? 건강문제로 탄산음료를 멀리하는 이들이 늘고 있는 순간에도 기회는 발견될 수 있답니다. #코카콜라 는 새로운 '용량'과 '성분'으로 다른 옵션을 만들고 있어요.
탄산음료는 지금 잘 팔리고 있는 걸까요?
여러 보고서에선 콜라 같은 기존 탄산음료가 ‘설탕 많이 든다(sugar-sweetened beverages)’는 인식 때문에 건강-의식이 높은 소비자, 특히 젊은 세대에서 기피 대상이 되고 있다는 내용이 보고되었죠.
2023년 Nutrition Source 지에는 “미국에서 설탕이 든 음료(sugary drinks) 소비가 지난 10년간 감소했다”고 언급한 바 있어요. 또 Innova Market Insights에선 미국 성인의 62%가 지난 12개월 동안 탄산음료(CSD)를 구매했는데, CSD 소비 빈도는 2022년 대비 2023년에 절반으로 감소했다고 쓰고 있답니다.
콜라 브랜드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