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기간, 호황을 맛보았던 #홈앤가든 카테고리.
이제 백신이 확산되면서 수요가 식고 있는 걸까요?
미국의 #Wayfair 는 실적이 꺼지며 시장의 수요를 반영 중이에요.
한국은 어떤 상황일까요?
edited by sasshi(박주민)
2020년은 라이프스타일과 가구 분야에서 큰 한해였어요.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사람들은 집안을 더 아늑한 쉼터로 만들기 위해 전에없이 홈제품을 사들이기 시작했죠. 하버드 대학 연구원들에 따르먄 지난한 해 미국인들이 집을 업그레이드하고 재택공간으로 만들고 개축하는데 쓴 비용은 4200억 달러에 다다른다고 해요.
한국에서도 홈제품은 2020년 사상최고치를 기록했어요. 통계청에 따르면 2020년 온라인으로 판매된 가구는 49,945억원, 2019년 거래액 35,359억원에 비해 41% 성장한 수치였으니까요.
그러나 현재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백신 접종이 늘어나고 4차 팬데믹 가운데에서도 일상은 빠르게 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