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커넥터스 와의 제휴컨텐츠예요~
M&A 이후 첫 성적표를 받은 #쿠캣 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스타 스타트업으로 대기업에 인수 된 뒤, 쿠캣이 돌파 중인 혹한기, 과연 쿠캣의 넥스트스탭은 무엇일까요?
이 글을 읽으면 알 수 있어요!
1. 지난해 1월 GS리테일의 얼라이언스 구축 행보의 한 축이었죠. 간편식 버티컬 미디어 커머스 ‘쿠캣’의 인수합병 이후 첫 성적표가 발표됐습니다. 성적표만 봤을 때 쿠캣의 2022년은 매출 역성장과 영업손실 증가과 겹친 모습으로 확실히 쉽지 않은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쿠캣은 올해 하반기 ‘흑자전환’을 목표한다고 합니다. 이문주 쿠캣 대표의 발표를 통해 그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2. 커머스 업계에 전해지는 흔한 전설이 하나 있는데요. 소셜 미디어의 트래픽과 ‘커머스’를 결합한다면 엄청난 매출을 만들어낼 수 있을 것이라는 거죠. 실제 이 전설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틱톡,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