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오프라인에선 모두 #체험형_리테일 을 추구해요. 이를 위해 너도나도 #팝업 을 유치하고 있지만, 팝업만 팔리고 내물건은 안필린다면요?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고민은, 고객이 체험해야 할 첫번째 콘텐츠가 바로 우리 제품이 되도록 만드는 방법이에요. '무엇보다 우리 제품을 체험해 보세요'라는 장치가 필요한 거죠.이 전략에서 잘 알려진 2개의 전술은 #드롭 과 #큐레이션 이에요. 여기 #타겟 의 새 매장 이야기를 들어보실래요?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이번주는 '체험' 이야기가 많네요. 오늘도 체험형 리테일 이야기예요.
이제 리테일은 물건을 판매하는 곳으로만 포지셔닝 되어선 곤란해요. 과거엔 팔리는 물건들을 잘 골라 잘 진열하는 게 리테일러가 하는 일이었지만, 지금은 그렇게 하다간 다 아무도 안오는 수가 있죠.. ㅠㅠㅠ 이커머스가 보편화된 시대에 굳이 오프라인에 방문한다는 건, '체험'을 위해서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