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이에요~ 올여름 가장 뜨거운 캠페인인 #바비코어 열풍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마텔과 워너브라더스가 어떤 비용을 치렀는지 아시나요?
이번 영화 <바비>개봉을 앞두고 Mattel과 워너브라더스가 이 바비 마케팅에 얼마를 쏟아부었는지 아시나요..?
실제 마텔사가 얼마를 지출했는지는 밝히고 있지 않은데요.
Racontour에 따르면, Mattel의 Barbie 사업부는 지난해 마케팅에 1억 달러를 지출한 걸로 추정하고 있어요. 이건 인형 바비의 IP를 강화하기 위한 마텔사 단독의 마케팅 비용으로 워너브라더스 비용은 들어가지 않았어요.
한편 WSJ에 따르면요. 마텔과 워너브라더스 팀은 영화 개봉을 앞두고 100개 이상의 브랜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해요. 이 파트너십은 다분히 영화 <바비>쪽에서도 마케팅 야심이 컸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