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Pet 시장의 잠재력에 공감하지만, 대기업 사료 브랜드 외엔 이렇다할 수혜자가 없는 상황. 문제는 사료외의 펫 제품에서 소비자들은 '브랜드'를 기억하지 않는답니다. #브랜드변별력 이 없는 상황에서 마이크로플레이가 너무 많은 거죠. 최근 '확실하게 기억되는' 변별력의 펫브랜드들이 드디어 등장하고 있어요. 이 4개의 브랜드는 확실하게 기억하실 수 있을 거예요.
펫(Pet) 카테고리가 뜬다는 이야기는 오래 전부터 있었지만, 아직까지도 이 분야에서 승자를 가늠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에요.
높은 연평균 성장률과 꾸준히 확장되는 시장 규모는 펫 사업의 유망함을 여전히 말해주고 있어요. 하지만 이 시장은 너무 많은 마이크로 플레이어들이 포진한 시장이에요.
현재 이 시장의 성장 수혜를 직접적으로 느끼는 기업들은 대부분 글로벌 CPG 대기업들이에요. 어느 유통에나 입점해 있고, 보편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사료 시장 브랜드들이 대부분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