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하반기부터 뜨겁게 부상 중인 #리세일 마켓.
올해들어 #중고 비즈니스엔 변화가 불기 시작했어요.
이제 #제품수명을늘리는 비즈니스로의 관점 전환이 필요합니다.
패션기업들이 주목하는 #Repair 시장, 알아볼까요?
edited by sasshi(박주민)
글로벌 리테일 시장은 지난 하반기부터 'Resale' 열기에 사로잡혀 있어요. 그리고 올 상반기에는 같은 맥락에서 Repair란 말들을 자주 접하고 있습니다.
리세일 트렌드는 소비자 입장에서 저렴한 제품이란 베네핏을 제공하는 동시에 환경적 입장에선 글로벌하게 섬유 쓰레기를 줄이고, 나아가서는 버진(Virgin) 상품들이 시장에 새로 쏟아지는 걸 제어한다는 의미가 있어요.
이것은 바로 제품의 수명을 늘림으로써 얻어지는 효과들이죠.
Repair는 제품 수명을 늘리는 또 하나의 좋은 방법이에요. 내가 사용하다가 남에게 되파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애착이 가는 제품을 계속 리페어해서 사용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