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석계의 애플'이라 불리던 #제임스앨런 이 #ChatGPT 를 도입했어요. 최근 브랜드들의 큰 흐름 중 하나는 GPT4 플랫폼 내에 플러그인으로서 챗봇을 도입하는 것인데요. 제임스앨런도 그 흐름을 따라갑니다.
최근 생성AI를 활용하는 브랜드나 리테일러 등이 나날이 늘고 있어요.
특히 돋보이는 방향 중 하나는 ChatGPT를 활용한 쇼핑 어시스턴트를 도입하는 것인데요. 얼마 전까진 자사몰 내에 챗봇 섹션을 오픈하거나 별도 주소를 두어 챗봇을 오픈하는 기업들이 많았지만, 최근 들어 두드러진 또 하나의 흐름은 ChatGPT 플랫폼 내에 '플러그인'으로 자기 챗봇을 오픈하는 거예요.
얼마 전 소개한 SSENSE가 이 방식으로 챗봇을 오픈했고, 오늘 소개할 James Allen 또한 ChatGPT 플러그인으로서의 챗봇을 오픈했어요. 즉, 이들의 챗봇은 자사몰 내에 있지 않고, GPT4 플랫폼 내에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