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중국 시장에서 #Pet 시장이 눈부시게 발전하고 있어요. 이제 발렌타인 데이를 연인과 보내지 않고 애완동물과 보내는 이들도 늘고 있는데요. 급성장하는 중국의 Pet 시장 내부를 들여다 볼까요?
중국 시장에서도 펫코노미는 이제 큰 시장이 되고 있어요. 소비자들은 그 어느 때보다도 반려동물을 위해 아낌없이 지출해요.
2023년, 중국의 반려동물 경제는 829억 9천만 달러에 달했고, 2028년까지 이 시장은 1,610억 달러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돼요. 아이미디어 리서치(iiMedia Research, 艾媒咨询)에 따르면, 주요 소비층은 1선 도시(一线城市)의 여성 소비자들로, 18세에서 30세 사이의 사람들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해요.
중국의 주요 사회경제적 변화, 결혼율 감소, 싱글 경제의 성장, 출생률 하락 등이 개인들이 반려동물에 더 많은 지출을 하게 하는 원동력이 되고 있어요. 특히 중국 반려동물 주인의 약 80%가 코로나19 이후에도 반려동물에 대한 지출을 유지하거나 증가했다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