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스몰토픽 이에요~
참 알다가도 모를 #대륙의#감성! 중국에선 말이죠.
요즘들으 #CEO 들의 #라이브스트리밍 이 대세랍니다. ㅋㅋㅋ
어떤 날은 CEO 3명이 다른 채널에서 각자 라방을 했어라..?
더 신기한 건.. CEO가 라방했다고 주가도 오른 기업이 있어라..? ㅋㅋㅋㅋ
역시 아무리 파도파도 알 수 없는 대륙의 매력!
요즘 중국에선 CEO들의 라이브스트리밍 붐이 불고 있답니다.ㅋㅋㅋㅋ
요 3달 사이에 라이브스트리밍에 참여한 CEO들이 누군가 하면요. 우앙.. 짱 쟁쟁해요. Zhang Chaoyang 张朝阳( Sohu), Li Yanhong 李彦宏 (Baidu), Dong Mingzhu 董明珠 Gree Electric), Liang Jianzhang 梁建章(Ctrip), Luo Yonghao 罗永浩(Smartisan) 등등요… 헥헥..
신기한 게.. 지난 5월 18일에는 6시경에는 3명이 각기 다른 플랫폼에서 생방을 하고 있었다네요. 먼저 Li Yanhong이 Baidu앱에서, Dong Mingzhu는 틱톡에서, Luo Yonghao은 징동에서 하고 있었대요.

뭘까..? 짰을까..?
다들 왜그러는진 잘 몰겠어요.. ㅋㅋㅋㅋ Jing Daily에선 ‘CEO의 라이브스트리밍이 기업활동에 도움을 줍니까?’란 기사가 났답니다. Jing Daily도 사실 이분들이 갑자기 왜 이러는지 몰라서 말이죠.. 하핫.
근데 놀라운건 이 와중에 스타가 탄생했습니다.. 바로 바이두 창업지 리얀홍이에요.
생방을 완전 호스트 저리가라로 겁나 세련되게 잘했다네요. 책에 관한 이야기를 하는 라이브였대요. 리얀홍은 Baidu 플랫폼을 통해 정보와 지식을 표현하는 것이 매우 필요하다면서 전부터 라이브 야심이 쬠 있으셨대요. 심지어 비디오가 됨요… ㅋㅋㅋ 잘생겨쪄~

더 웃긴건 머게여? 리얀홍이 방송하고나서.. 갑자기 바이두 주가가 훅 오름요..ㅋㅋㅋㅋ 물론 잠시 올랐다 떨어졌지만.. 이 정도면 CEO 라이브가 도움이 되는지도요. 리얀홍의 뱅송은 무려 194만명이 보았다고 해요.
워매 잼난 거…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