젓가락 피자 파동으로 중국에서 퇴출 위기에 놓였던 #돌체앤가바나생각과는 달리 이들은 #중국부활 에 성공하고 있어요.지난 4년, 이들은 어떤 시간을 보냈을까요? '대중'적 시각과 '고객'의 시각은 때로 일치하지 않는답니다.
edited by sasshi (박주민)
돌체앤가바나가 중국에서 다시 부활하고 있는 듯 해요.
4년 전 돌체앤가바나는 젓가락으로 피자를 먹는 중국 여성이 등장하는 캠페인으로 중국시장에서 뭇매를 맞고 주요 백화점에서 퇴점해야 했어요.
그 전까지 돌체엔가바나는 중국에서 썩 잘해내고 있었답니다. 이들은 중국의 상류층이 원하는 금빛 화려함을 가장 잘 구사하는 브랜드 중 하나로, 2018년까지 중국에 58개의 부티크(중국 본토, 홍콩, 마카오 전역)를 운영하고 있었어요.
2018년 11월 악몽의 캠페인으로 바닥까지 추락한 뒤 이들은 오랫동안 중국에 복귀하지 못하는 것처럼 보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