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향수 브랜드들이 성장 전략을 점검할 필요가 있어요. 향수가 범람하면서 과거와 같은 클래식 전략, 즉 ‘분위기’ 중심의 전략은 흔들리기 쉬워졌어요. 최근 중국에서 #Aesop 의 첫 번째 플래그십이 문을 닫으면서 경종이 울리고 있답니다. Aesop이 새로운 도전에 직면하고 있어요. Aesop의 중국 1호점인 상하이 전 프랑스 조계지 둥핑루(東平路)에 위치한 매장이 5월 10일자로 공식 폐점됐답니다. 주요 플래그십이 오픈한지 2년…

루이비통이 상해에 배 모양의 컨셉스토어 오픈
스몰토픽이에요~ #루이비통 이 상해에 크루즈 모양의 컨셉스토어를 오픈했어요. 정말 배처럼 생긴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