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향수 브랜드들이 성장 전략을 점검할 필요가 있어요. 향수가 범람하면서 과거와 같은 클래식 전략, 즉 ‘분위기’ 중심의 전략은 흔들리기 쉬워졌어요. 최근 중국에서 #Aesop 의 첫 번째 플래그십이 문을 닫으면서 경종이 울리고 있답니다. Aesop이 새로운 도전에 직면하고 있어요. Aesop의 중국 1호점인 상하이 전 프랑스 조계지 둥핑루(東平路)에 위치한 매장이 5월 10일자로 공식 폐점됐답니다. 주요 플래그십이 오픈한지 2년…

홍콩의 급부상: 관세 혼란 속의 새로운 수혜 도시
스몰토픽이에요~ 엊그제 트럼프-시진핑 간에 드라마틱하게 #관세 합의가 이뤄졌어요. 하지만 이 혼란이 유예되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