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향수 브랜드들이 성장 전략을 점검할 필요가 있어요. 향수가 범람하면서 과거와 같은 클래식 전략, 즉 '분위기' 중심의 전략은 흔들리기 쉬워졌어요. 최근 중국에서 #Aesop 의 첫 번째 플래그십이 문을 닫으면서 경종이 울리고 있답니다.
Aesop이 새로운 도전에 직면하고 있어요.
Aesop의 중국 1호점인 상하이 전 프랑스 조계지 둥핑루(東平路)에 위치한 매장이 5월 10일자로 공식 폐점됐답니다. 주요 플래그십이 오픈한지 2년 반 만에 문을 닫으면서, 중국에선 Aesop의 향수 신화가 막을 내리고 있다는 기사들이 잇달아 보고됐어요.
Aesop은 로레알 산하의 브랜드예요. 1987년 멜버른의 헤어 디자이너 데니스 파피티스(Dennis Paphitis)가 설립한 브랜드를 Natura & Co가 인수했다가, 2023년 4월에는 로레알이 약 25억 2,500만 달러에 사들이며 이 뷰티 공룡의 우산 아래로 편입되었죠.
처음 Aesop은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