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 #에르메스 가 #역사상 #최대 #일매출 을 기록했어요.
중국의 보복적 심리는 럭셔리를 향하고 있는 걸까요?
이에 많은 기업들도 중국시장에 사활을 걸고 있어요.
럭셔리 최대 소비국 중국이 돌오고 있는 중입니다.
edited by sasshi(박주민)
럭셔리 산업은 이번 코로나 사태로 인해 얼마만큼의 데미지를 입었을까요?
견고함을 과시할 수 있는 브랜드들은 많지 않을 것으로 보여져요. 현재 럭셔리의 매출 1/3은 중국에서 나오고 있는데 연초부터 중국의 리테일이 올스톱되었으니까요. Kering그룹은 2019 년과 비교했을 때 올 1 분기가 15 % 감소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어요.
Statista에 따르면 코로나 바이러스가 끼친 온라인트래픽의 부정적 영향은 일반패션보다 럭셔리 산업이 더 컸어요. 아래 표는 3월 16일부터 3월 22일까지의 전세계 1400개 사이트의 트래픽을 조사한 내용인데요. 패션 트래픽이 26.8% 감소한 데 비해 럭셔리 트래픽은 34% 감소했다고 나와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