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들 에게 #중국시장 은 과연 어떤 의미일까요?
2년전 젓가락 피자 사건으로 물의를 일으켰던 #돌체앤가바나
그들의 실적은 의외로 견고합니다.
중국없이 잘해내고 있는 그들의 비결을 알아봅니다.
edited by sasshi(박주민)
2년전 젓가락으로 피자를 먹는 캠페인으로 중국에서 뭇매를 맞았던 돌체앤가바나의 현재는 어떠할까요?
당시 범중국권에 있는 유통들은 일제히 돌체앤가바나를 퇴점시켰고, 디자이너 듀오의 현명치 못한 언행은 많은 중국팬들을 떠나가게 만들었어요. 그후 몇달 뒤인 2019년 초, 우리는 돌채엔가바나의 매출이 하락했단 소식을 접했었죠.
이제 그 후로 다시 1년이 지났어요. 럭셔리 브랜드들에게 있어 오늘날 중국은 가장 중요한 시장입니다. 돌체앤가바나는 어떤 실적을 거두고 있을까요?
놀랍게도 돌체앤가바나의 실적인 견조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