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이에요~ 이번 #아마존 실적발표에서 참으로 빛났던 #광고 분야. 아마존은 #프라임비디오 에 큰 기대를 걸고 있어요. 아마존이 프라임비디오를 광고로 수익화하는 법, 알아볼까유?
요즘 아마존이 다시 잘나가지 말입니다?
아마존의 최근 실적 발표에 따르면 12월 31일에 종료된 4분기 동안 광고 매출은 전년비 27% 증가해 총 146억 달러를 기록했어요. 같은 시기 회사 전체 순매출은 14% 증가한 1700억 달러였는데요. 이건 광고 매출 성장률이 전체 매출 성장률을 2배 가까이 앞질렀다는 걸 의미해요.
이 성장률은 연중 분기별 실적을 비교해도 최고치였는데요. 1분기가 21% 성장, 2분기가 22%, 3분기가 26%, 4분기가 27%였으니 아마존의 광고는 말 그대로 점점 잘 되고 있는 거예요.
최근 아마존의 광고 실적을 견인한 주요 동인 중 하나로는 '프라임 비디오' 광고를 들 수 있어요. 원래 프라임 비디오는 아마존 프라임 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