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이에요~ 이제 거의 #출점한계 에 다다른 일본의 #편의점 들. '추가 성장'의 기회를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요? 그간 편의점 시장에서 시도된 여러 노력들 모아봤어요~
오늘 비즈니스 트렌드에선 일본의 편의점들이 스포츠 시장에 어떻게 줄을 대고 있는지 이야기했어요.
일본에서 편의점은 지난 수십 년간 빠르게 성장해, 이제는 거의 포화 상태가 됐어요. 오프라인은 어케든 추가 출점을 해야 성장하는데.. 거의 일본 전역에 바늘 꽂듯 들어간 상황이다보니 더 들어갈 곳이 없달까요?
현재 일본 편의점 최대 과제는 '추가 성장의 기회'를 찾는 데 있답니다. 해외 시장을 공략해 추가 출점을 노리든지, 아니면 내수에서 또 다른 기회들을 찾아야 해요.
그간 내수에서 또 다른 성장 기회들을 추가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았어요.
- 비즈니스 바운더리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