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 #젠틀몬스터 가 있다면, 일본엔 #진즈안경 이 있어요.
진즈안경은 지난 20년간 #안경의 #모든 #혁신 을 보여줬죠.
#안경계의 #유니클로 라 불리는 진즈안경,
독특한 성공방정식을 알아봅니다.
한국의 대표적인 안경 브랜드라면 젠틀몬스터(Gentle Monster)를 꼽을 수 있죠. 젠틀몬스터는 예술적이면서 스타일리시한 감성을 앞세워 이제 글로벌한 브랜드로 성장했어요.
이웃나라 일본에는 젠틀몬스터와는 사뭇 다른 길을 걷고 있는 진즈(Jins) 안경이 큰 인기 몰이를 하고 있답니다. 이 브랜드는 스타일이나 예술적 면모보다는 이 시대가 요구하는 '혁신'을 거듭함으로써 단단한 성장을 이뤄냈어요.
진즈 안경은 1987년에 창업한 기업이에요. 이후 이 기업은 2001년부터 빛을 보기 시작하는데 이 당시에 이미 일본에는 난다 긴다하는 안경 기업들이 자리잡고 있었지만, 진즈안경은 런칭 때부터 '혁신'을 앞세웠답니다. 당일 마무리, 1개 5000엔이라는 획기적인 저가 전략으로 안경계의 '유니클로'로 불리며 화려하게 데뷔했어요.
일본에서의 안경은 '장인정신'이 중시되는 매우 섬세한 분야랍니다. 우리나라는 보통 금방 마무리가 되지만 엄격한 일본에서는 장인들의 공임도 높고 마무리하는데도 2-3일의 시간은 소요되고 있었어요. 이럴 때 들고 나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