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은 한국보다 여름이 더워서 그런지 매년 더위 관련 제품이 정말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어요. 더위를 도리어 매출로 레버리지 하려는 노력도 각별한데요.

일본에서 인기라는 신기한 별별 선풍기들
Most Viewed Posts
오늘일주일한달
- 리테일미디어의 새로운 기회: “비엔데믹(Non-endemic)”
- 세포라가 알파세대 뷰티코너를 시작
- [Index] 2분기 글로벌 뷰티 시장 순위: 조선미녀의 성장률
- Denimverse : 2025 가을 데님으로 된 세계
- [이 테크 쓸 만 하오!] 네이버 고객이건 오프라인 고객이건 전부 연결
- [몰아보기] 멤버십 트렌드
- 유럽이 Shein을 연이어 때리고 있습니다
- GAP의 뷰티 진출, 얼마나 강력할까요?
- 日 세이조이시이: 고급 슈퍼마켓의 연회비 10만원 멤버십 실험
- ‘아메리칸 럭셔리(American Luxury)’ 시대
News
7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은 오프라인 +2.7%, 온라인 +15.3%로, 전체 유통 매출이 전년 대비 9% 이상 성장했습니다. (통계청 발표)
무신사는 자체 색조화장품 브랜드 ‘오드타입(Oddtype)’을 앞세워 해외 시장 개척에 나섰습니다. 8월 말 무신사는 오드타입을 말레이시아 최대 H&B스토어 체인 가디언(Guardian)의 매장 2곳에 입점시켰습니다. (한경 보도)
네이버가 컬리와 우버와 잇달아 손잡으며 제휴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경 보도)
애경산업이 예상보다 빨리 우선협상자를 찾으면서 홈플러스, 11번가, 위메프 등 쌓여있는 유통 매물 매각에도 영향을 끼칠지 주목됩니다. (대한경제 보도)
Latest from Blog

중국발 ‘브랜드’ 시대: Made-in-China 시대는 잊으세요
요즘 해외 언론들이 잇달아 "어쩌다 전세계가 #중국 #브랜드 에 열광하게 되었나"에 대한 기사를 내놓고 있어요. 지금 글로벌 소비자들을 사로잡는 건 값싸기만한 made-in-china가 아니라, 중국이 탄생시킨 '브랜드'들이에요. PopMart, BYD, Miniso, 그리고 최근 미국에…

[VIP] 더현대글로벌의 대만행 外
국내 백화점 업계 최초로 현대백화점이 자체 편집숍 ‘더현대 글로벌’을 통해 대만 시장 진출을 공식화했어요. 더현대 글로벌은 10월 1일부터 대만 타이베이의 신광미츠코시 백화점에 3개월간 팝업스토어를 열어 인기 K-패션 브랜드를 선보일 계획이에요. 현대백화점은 이미…

라운지웨어 미학은 끝나지 않았습니다
팬데믹 시기에 #라운지웨어 붐이 크게 불었었죠. 그로부터 4년이 지난 지금 라운지웨어는 어디쯤 와 있을까요? 누군가는 사라진 트렌드라고 생각하지만, 여전히 시장은 남아 있답니다. 팬데믹은 라운지웨어 수준을 격상시켰고, 이제 클래식한 라인이 되어가고 있어요. 코로나…

스와치(Swatch) CEO의 비상장화 언급
요즘 패션기업들의 비상장화가 하나의 트렌드가 되고 있다고 말씀드린 바 있지요? 최근 #스와치 또한 비상장화에 대한 언급이 잦아지고 있어요 급기야 CEO가 입을 열었는데.. 모호합니다.. 하핫. 최근 비상장화를 택하는 패션 기업들이 늘면서 스위스 시계…

핀터레스트가 AI로 인해 매출 17% 증가
스몰토픽이에요~ 요즘 #핀터레스트 가 AI로 성장을 가속화하고 있어요. 핀터레스트는 인스타그램과 틱톡에 지친 소비자들에게 접근할 수 있는 새로운 접점이 되고 있는데요. AI가 이 시각적 플랫폼에선 어떻게 사용될까요? 핀터레스트(Pinterest)가 AI를 무기로 성장을 가속화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