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일본의 한 상장 패션기업이 #Temu 에 입접해 화제예요. 이미 자체 유통이 탄탄함에도 불구하고 왜 굳이 Temu에 입점하려는 걸까요? 독특한 미학의 브랜드라면 들어 볼 이야기가 있어요. 때로 #선점 은 중요한 전략이에요.
지난달 일본에서는 유명 패션 브랜드가 테무에 입점해 화제가 되었어요.
유메텐보라는 상장기업의 메인 브랜드가 자체 이커머스 사이트 외에 테무에도 플래그십을 열고 판매를 시작했답니다.
유메텐보(夢展望)는 1998년에 설립된 일본의 패션 전문 전자상거래 기업으로, 주로 여성 의류와 패션 잡화를 온라인으로 판매해요. 2005년부터 의류 판매를 시작해 2008년에 사명을 '유메텐보 주식회사'로 변경했으며, 2013년에는 도쿄 증권거래소 마더즈 시장에 상장했어요.
이 기업은 2017년 2월, 라이자프(RIZAP) 그룹이 유메텐보의 지분을 인수해 경영권을 확보하면서 그룹 산하에 편입되었는데요. 라이자프는 초코잽이라는 운동편의점으로 널리 알려진 일본의 건강 및 피트니스 대기업이에요. 유메텐보 외에도 여러 패션 회사를 거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