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선 최근에야 #라이브커머스 가 흥하고 있어요. 지금 일본 시장에 진출해 계시다면, 눈여겨 봐야 할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들도 생겨나고 있답니다. 빠르게 성장하는 채널엔 언제나 기회가 있는 법!
일본에서 이제야 라이브커머스가 고개를 들고 있어 화제예요. 한국은 중국같은 규모는 아니지만, 일찌기 코로나 때부터 무섭게 붐이 일기 시작해 이제는 일반화된 마케팅이 되었는데요.
일본은 여러 언론에서 올해가 일본 라이브커머스의 원년이 될 것 같다는 분석 기사가 나오고 있어요. 이번 달부터 TikTok을 운영하는 중국 바이트댄스가 일본에서 TikTok Shop을 시작할 예정이고, 이제 월 매출이 2억 엔을 초과하는 라이브 커머스 사업자도 등장하면서 일본 이커머스에 새로운 활기가 돌고 있답니다.
NTT 커뮤니케이션 리서치 조사에 따르면, 2023년 일본의 라이브 커머스 시장 규모는 약 3천억 엔 미만으로 추정되어요.
일본의 라이브 커머스는 일찌기 2017년경부터 메루카리(‘메루카리 채널’) 등의 서비스를 시작으로 본격화된 뒤, 2019년에는 라쿠텐(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