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뷰티 와 #호텔 의 알케미는 점점 더 심화되고 있어요.
일본에선 뷰티 브랜드들이 호텔들과 콜라보해서 잇달아 #숙박 패키지를 출시하는 중이에요. 이 콜라보가 뷰티 브랜들에겐 어떤 베네핏으로 되돌아올까요? 또 호텔들이 얻는 건 무엇일까요?
지난 한 해, 한국에서는 여러 이커머스 플랫폼들이 호텔과 패키지 숙박을 선보였어요.
소비자들은 점점 '제품'을 넘어 '경험'을 구매하고자 해요. 또 커머스 플랫폼들은 점점 물류가 필요 없는 문화, 여행 사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구요. 이러다 보니 리테일과 여행 상품 간의 패키지들이 늘어나고 있는 건데요.
최근 일본에서는 뷰티 브랜드들과 호텔들의 패키지 숙박 상품이 잇달아 발표되어 화제입니다.
그간 뷰티 브랜드들은 주로 호텔용 로션이나 바디케어 제품 등을 어메니티 용품으로 제공하는 방식으로 호텔과 협업해왔는데요. 최근의 콜라보는 여기서 한발 더 나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