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스타용 디자인, 아디다스의 새 스니커
by
sohee

2018-03-28
인스타그램이 우리의 비즈니스를 어떻게 바꾸고 있을까요?
맨처음 우리에게 영향을 끼친 건 바로 마케팅이었죠. 한 동안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마케팅에 대해 주로 이야기해왔어요. 그리고 그 후에는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들이 패션비즈니스의 중심에 들어오기 시작했구요. 이들은 기존 패션브랜드의 전파자로 시작했다가, 이제는 스스로 브랜드를 만들어 성공하는 위치에 올라있죠.
그런데 이제 인스타그램은 '디자인' 방향에 까지 영향을 끼치고 있답니다. 우리는 '인스타그래머블(Instagrammable)'이란 단어에 점차 익숙해지고 있어요. 제품을 기획할 때 '인스타할 때 어떤 제품이 제격일까'를 너도 나도 고민하기 시작했달까요? 특히 푸드와 뷰티 제품들에는 이런 경향이 매우 강한데요. 스타벅스의 유니콘 프라프치노의 경우가 그 대표적 제품이에요. 먹고싶다는 욕망보다 인스타하고 싶은 욕망에 더 크게 호소하는 제품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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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는 자체 색조화장품 브랜드 ‘오드타입(Oddtype)’을 앞세워 해외 시장 개척에 나섰습니다. 8월 말 무신사는 오드타입을 말레이시아 최대 H&B스토어 체인 가디언(Guardian)의 매장 2곳에 입점시켰습니다. (한경 보도)
네이버가 컬리와 우버와 잇달아 손잡으며 제휴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경 보도)
애경산업이 예상보다 빨리 우선협상자를 찾으면서 홈플러스, 11번가, 위메프 등 쌓여있는 유통 매물 매각에도 영향을 끼칠지 주목됩니다. (대한경제 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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