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이에요~ 오늘 비즈니스 트렌드에선 '힙한 CPG'로 거듭나려는 #하인즈 케첩에 대해 말씀드렸지요? 오래된 브랜드가힙한 푸드가 되는 데에는 몇 가지 공식이 형성되고 있어요. 여기 100년간 맛을 바꾸지 않았던 과자 #버터핑거 또한 최근 전략에 변화를 주고 있어요~
혹시 버터핑거(Butterfinger)라는 과자를 아시나요? 안에 땅콩버터가 들어 있고, 초콜릿으로 코팅된 바 형태의 과자인데요. 이 브랜드는 페레로로셰(Ferrero Rocher)와 누텔라(Nutella)를 만드는 대기업 페레로(Ferrero) 소속으로, 무려 101년의 역사를 자랑해요.
원래는 네슬레 소유였지만, 2019년에 페레로에 인수되면서 Baby Ruth, 100 Grand, Raisinets, Crunch 같은 다른 브랜드들도 함께 넘어갔죠.
페레로가 인수한 지 10년 만에, 버터핑거가 처음으로 새로운 맛을 선보일 예정이에요. 내년 4월에 출시될 '솔티드 카라멜' 맛은 기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