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용#스몰토픽 이에요~
많은 #레스토랑 들이 코로나 때 곤경에 처했었죠.
그런데 이 인기 레스토랑은 #D2C 기업으로 변모했답니다.
특제 메뉴가 잘 팔리는데, 특제 소스가 안팔리겠숴!
이번 코로나 때 젤루 큰 파도를 겪어야 했던 업종은 아마 식당들이었을 거예요.
이 때 식당들은 정말이지 전에는 해본적 없던 다양한 시도들을 감행했어야 했죠. 누군가는 식당에서 쓰는 식재료를 그대로 팔기도 하고, 누군가는 밀키트를 만들어 구독형으로 팔아보기도 하고, 누군가는 고스트키친 브랜드의 공장이 되어 다른 브랜드 이름으로 배달될 음식을 만들기도 했어요. 사실 식당들이 언제 이런 대변혁을 겪어봤겠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