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패션 비즈니스는 지금 무사한가요?
특히 #비즈니스수트 를 다르는 브랜드라면 고민이 많으실 듯요.
일본의 의류대기업 #아오키 는 서서히 피봇에 성공하고 있어요.
이제 이 기업의 매출 40%는 #엔터테인먼트 에서 나옵니다.
edited by sasshi (박주민)
여기 '비즈니스 수트'를 전문으로 다뤄 온 의류 대기업이 있어요. 이제 저물어가는 비즈니스 수트 시장을 바라보며 이들은 어떤 대책을 세우고 있을까요?
Statista에 따르면 2020년 Standard and Poor's 500 지수에 포함된 회사의 평균 수명은 21년이라고 해요. 1965년 35년이었던 수명에 비하면 이제 기업들의 평균 수명은 10년이상 짧아졌죠.
이런 지표들은 어떤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이 20년을 넘어 시장에서 유효하기란 어렵다는 것을 말해주죠. 물론 우리는 수십년, 혹은 백년가까운 전통을 자랑하는 기업들을 알고 있지만 실안 내부를 들여다보면 그들이 생존하기 위해 비즈니스 모델을 끝없이 바꾸왔음을 알 수 있어요. 한국의 삼성 또한 지금은 삼성전자로 알려져있지만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