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데믹 이후 모두가 #몰입형체험 과 #체험형리테일 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어요. 미국의 이 아웃도어 브랜드의 창업자는 '#아웃도어의_월트디즈니'란 별명을 가지고 있어요. 점포당 매출이 한화로 5천억원..! 어떤 시설인지 한번 들여다 볼까요?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오늘은 체험형 리테일에 대한 이야기예요. 최근 들어 이 체험형 리테일들이 다시 주목 받고 있단 말씀은 전에도 드린 바 있지요?
코로나를 겪으면서 소비자는 다 함께 이커머스로 몰려갔다가 썰물처럼 오프라인으로 빠져나오는 롤러코스터 행보를 보여주었어요. 이 격변을 겪으면서 오프라인 기업들이 한 가지 깊이 깨달은 게 있다면, 그건 오프라인에선 온라인에서 줄 수 없는 걸 줘야 살아남는단 거였죠.
온라인에선 줄 수 없고 오프라인에선 줄 수 있는 것. 그건 바로 '체험'...!
코로나 이전에도 체험형 리테일은 트렌디한 용어였어요. 다만 그땐 쫌 막연했다면.. 코로나로 죽다 살아난 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