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1분기 #식료품 시장은 온라인이 주도했어요. 불경기엔 가격 비교가 쉽고 충동구매가 적은 온라인 장보기가 예산 관리에 유리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Sprouts 는 전년비 트래픽이 두 자릿수씩 늘고 있답니다. 비결이 무엇일까요?
가장 돋보이는 전략은 #입지전략, 그리고 #소형포맷전략 이에요. 이 슈퍼마켓은 오프라인에서 상당히 영리하게 움직이고 있어요.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오늘은 경쟁자들을 제치고 나 홀로 트래픽 성장 중인 미국의 한 슈퍼마켓 이야기예요.
요즘 경기가 안 좋아지다 보니 소비자들의 식료품 온라인 쇼핑이 늘고 있어요. 팬데믹이 끝나고 나서 오프라인 쇼핑은 다시 늘어나는 듯했지만 불경기가 닥치면서 소비자들은 너도나도 지출이 민감해졌죠. 온라인에서는 아무래도 가격 비교가 쉽고, 충동구매가 적기 때문에 지출관리가 훨씬 용이하기 때문이에요.
이런 와중에도 전년비 트래픽이 두 자릿수씩 늘고 있는 오프라인 슈퍼마켓이 있는데요.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