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뷰티 스타트업들이 투자를 유치하기 어려운 요즘, 미국에선 많은 스타트업들이 #RegA 로 필요한 자금을 모으고 있어요. 실적이 있는데도 VC를 설득하기 어려울 때, 이 뷰티 브랜드들이 어떻게 자금을 모았는지 함 들여다보자구요.
오늘 비즈니스 트렌드에도 썼지만, 최근 들어 꽤 많은 스타트업들이 Reg A로 자금을 모집해요. 특히 지난 2년 사이, Reg A는 뷰티 스타트업들의 소중한 자금 모집 경로였어요.
때론 많은 사업가들이 충분한 실적을 보유하고도 투자자로부터 외면 받기도 합니다. 업종 자체가 핫하지 않거나, 혹은 그들이 원하는 J커브를 그리지 못할 것 같다고 예상될 경우, 투자자를 설득하기란 어려운 일이 될 수 있어요.
지난 2021년 초, 뷰티 스타트업 Aether Beauty는 투자 유치에 실패해 낙담하고 있었어요. 3년 동안 DTC 사업을 영위하며 Sephora에도 입점해 300만 달러의 매출을 올렸지만 300명 이상의 투자자와 대화를 나눴음에도 불구하고 어느 누구에게도 1달러도 받지 못했죠.